이용약관
제정 2024.03.04
개정 2024.07.15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서비스 이용 약관(이하 “약관”)은 이용자가 주식회사 아이엠뱅크(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iM uniz(유니즈) 캠퍼스」 (이하 “유니즈 캠퍼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회사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이용 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란,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체를 말합니다.
2. ”서비스”란, 모바일에서 모바일학생증 및 학사 서비스 등을 대학구성원이 이용할 수 있도록 “유니즈 캠퍼스”가 제공하는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3. “회원”이란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동의하고, 본인 인증(학적 인증) 절차를 진행한 협약 대학의 고객을 말합니다.
4. ”이용자”란,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5. “협약대학”이란, 아이엠뱅크와 “유니즈 캠퍼스” 이용 협약을 체결 중인 대학을 말한다.
6. ”ID(고유번호)란, 이용자가 시스템이나 통신망에 접속할 때 입력하는 고유식별이름을 말하며 회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해 협약대학이 직접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방식으로 하나의 ID만 발급하여 이용 가능합니다.
7. ”PASSWORD(비밀번호)”란,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영문자와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계정”이란, 이용계약을 통해 생성된 회원의 고유 아이디와 이에 수반하는 정보를 말합니다.
9. ”운영자”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10. “게시물”이란, 서비스에 게시한 부호, 문자, 사진, 동영상, 첨부파일 등의 형태로 구성된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11· ”커뮤니티”란, 게시물을 게시하고 이용자간 공유하는 공간을 말합니다.
12. “채팅”이란, 유니즈 캠퍼스에 접속한 이용자간 서로 메시지를 입력해서 주고 받는 대화 방식을 말합니다.
13. ”소모임”이란, 공통의 관심사가 있는 구성원들이 모여 만드는 소통의 공간을 말합니다.
14. ”부가서비스”란, 대학 생활에 필요한 기타 서비스를 말합니다.
15. ”이용 기록”이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직접 생성한 시간표, 친구, 학점 정보 등을 말합니다.
16. ”로그 기록”이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자동으로 생성된 IP주소, 접속시간 등을 말합니다.
17. ”기기 정보”란, 이용자의 통신 기기에서 수집된 운영체제 종류 등을 말합니다.
18. ”서비스 내부 알림 수단”이란, 팝업/알림/공지사항 등을 말합니다.
19. “학적 인증”이란, 학교/학과/학번/이름 등의 정보를 이용한 본인 소속 확인 절차를 말합니다.
20. ”관련법”이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있는 국내 법령을 말합니다.
② 본 조 제①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약관 내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이용 관행에 의합니다.
제3조 서비스의 범위
① 회사는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회원가입 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이용자 식별 및 관리
2. 서비스(통합앱, 모바일학생증, 전자출결, UMS(PUSH), 시설예약, 좌석배정, 공통학사/행정과 부가적으로 제공하는 소모임, 채팅, 식단관리 등) 제공 및 관리, 신규 서비스 개발, 서비스 개선
3.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각종 고지 통지 안내
4. 서비스 방문 및 이용 기록 통계, 분석
5. 서비스 만족도 조사 및 관리
6. 맞춤 서비스, 개인화 서비스 제공
7. 민원 처리 및 고객 상담
8. 불법 및 부정 이용 방지, 부정 사용자 차단 및 관리, 부정 게시글 관리
9. 제휴 서비스 제공
10. 법령상 의무 이행
11.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② 회사는 운영 및 기술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 기록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차이를 둘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이 약관을 서비스 초기 화면 및 서비스 메뉴 등에 게시합니다.
③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공시하고, 회원이 동의함으로써 약관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④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 할 수 있습니다.
⑤ 약관이 개정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제3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시하며, 회원의 권리 및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경우에는 개정 시행일로부터 30일 전에 공시합니다.
⑥ 회원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거부의사를 표시한 것으로 간주하여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단, 회사가 약관 개정 시 “개정 약관의 시행 일자까지 회원이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개정에 동의 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약관 개정에 대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회사는 개정 약관에 동의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⑦ 회원은 약관의 일부분만 동의 또는 거부할 수 없습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5조 학적 인증 및 로그인
① 회사와 회원의 서비스 이용 계약은 서비스 초기 화면에서 학적 인증 정보를 기입한 후 필수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되며, 학적 인증 정보 기입을 통해 소속학교로부터 본인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부정 사용 방지를 위해 필요에 따라 소속학교에 본인 인증 및 학적 인증을 추가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ID와 패스워드를 초기 1회 로그인 한 후 자동 로그인을 선택을 통해 지속적으로 로그인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협약 대학의 요청에 따라 서비스 이용 계약에 따른 학적 인증 및 로그인 방식, 회원 가입 진행 여부를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 제한
①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소속 대학의 학적 정보가 불일치 하는 경우
2. 유니즈 캠퍼스 및 제휴처에서 제공하는 경제적 혜택을 불법 또는 편법으로 제공받기 위해 반복적으로 재가입 하는 경우
3. 사회의 질서와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제14조 제⑥항에 의하여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단, 동 자격 상실 이후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받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5.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② 회원의 자격에 따라 서비스 이용의 일부가 제한 될 수 있으며, 대학별 제공되는 서비스의 회원 자격 및 서비스 이용 범위는 협약 체결 내용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습니다.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7조 서비스의 이용 개시
① 회사는 회원의 학적인증이 완료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②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애플리케이션 내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8조 서비스의 이용 시간
① 서비스 이용 시간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범위를 분할하여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게시판 게재 또는 Push알림 등의 방식으로 공지합니다.
제9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①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시행 일자를 제15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의 발생으로 서비스 중단 및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통지를 생략하거나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업그레이드, 점검, 교체, 고장, 통신장애, 해킹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서비스 제공 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4.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③ 회사는 ②항의 경우 및 불가항력, 회사의 귀책 사유가 없는 서비스의 변경,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정보의 제공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기타 알림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게재되거나 제공된 정보로 인하여 통상적으로 예견이 불가능하거나 특별한 사정으로 인한 특별 손해 또는 간접 손해 등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제①항의 제공된 정보에는 제3자가 운영하는 타 사이트로 이동되는 링크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회원이 타 사이트로 이동되는 링크에 의하여 타 사이트를 이용하였을 경우, 해당 사이트의 이용약관이 적용되며, 타 사이트에서 발생한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1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및 접근 차단
① 회사는 회원간의 내용물 전달을 포함하여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 이동할 수 있으며, 위반의 중대 여부에 따라 해당 회원의 자격을 제한하거나, 정지 또는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단, 게시물의 삭제, 회원 자격의 제한 등의 조치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 목적의 내용물을 게시하는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물이 포함된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물이 게시되는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 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6. 게시판의 목적과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7.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운영 정책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사가 본 조 제①항에 따라 회원의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이 작성된 커뮤니티에 조치 사항을 명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 규칙이나 서비스별 운영 정책 등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이용 규칙이나 운영 정책에 따라 각종 게시물을 등록, 전달하거나 삭제 하여야 합니다.
제12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원에 귀속하며, 회사가 게시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사가 회원의 게시물을 서비스의 운영, 확장, 홍보 등의 목적으로 필요 범위 내에 이용할 경우, 서비스 내부 알림 수단을 이용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또는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 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의 사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영리의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는 관련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4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3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의 목적 등 관련 기관으로부터 정보 제공 요청을 받은 경우 법률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따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칭찬, 불만 사항을 접수 받을 수 있으며, 불만 사항의 경우 신속하게 처리할 의무가 있습니다. 단, 시스템상의 오류 혹은 개선 등의 사유로 신속 처리가 불가능할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안내합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은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이 입증된 경우로 제한하고 책임의 범위는 통상 손해에 한합니다.
⑤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 14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정보(학과, 학번, 비밀번호 등)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하며, 해당 정보가 제3자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회원이 본인의 정보를 관리 소홀히 하거나 부정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시스템 고장 및 오류 등의 사유로 문제 발생 시 회사가 책임을 집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정보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부정 사용 된 것을 인지한 경우 즉시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④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불법 복제, 유통,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상업 행위, 상용 소프트웨어 불법 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문제 및 법적 조치 등에 대해 회사는 책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손해 배상할 의무가 있습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정보에 변경 사항이 발생한 경우 즉시 통지 또는 갱신 하여야 합니다. 변경된 정보를 통지 또는 갱신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1. 서비스 이용 신청 시 허위 정보를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3.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행위
6.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수신 혹은 전송하는 행위
7.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8.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9. 자신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0. 도박 등 사행 행위를 하는 행위
11. 윤락 행위를 알선하거나 음행을 매개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2.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여 상대방의 일상 생활을 방해하는 행위
13. 서비스 내부 정보 일체를 허가 없이 이용, 변조, 삭제 및 외부로 유출하는 행위
14.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사칭)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알림을 발송하는 행위
15.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각종 바이러스, 기타 유해한 코드, 파일, 프로그램 등의 자료를 게시하거나 알림으로 발송하는 행위
16.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
17.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⑦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제15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push알림 또는 일정 기간 동안 애플리케이션 내 게시 등의 방법을 사용합니다.
② 신속한 안내가 필요한 경우, 본 조 제①항 이외의 방식으로 대학과의 협조를 통해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개인정보의 관리 및 보호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 취급자의 수를 최소한으로 한정하며, 회원의 개인정보 분실, 도난, 유출 등으로 야기된 회원의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증명한 경우에는 손해의 전부 또는 일부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정보를 관리하여야 하며, 이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은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③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있어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며, 법령 또는 서비스 운영 시 필요 여부에 따라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④ 모든 개인정보는 자발적으로 제공하며,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되지 않습니다.
제5장 서비스 이용 해지 및 이용 제한
제17조 계약해지 및 이용의 제한
① 회원이 졸업, 퇴학, 자퇴 등의 사유로 학적정보를 인증할 수 없는 경우 및 대학에서 정하는 별도 기준이 있는 경우 그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자동 해지 됩니다.
② 본 조 제①항의 경우에도,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제14조에 규정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을 제한 시키거나 이용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본 조 제③항에 따른 회사의 조치에 대해 회원은 이의 제기를 할 수 있으며,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천재지변, 테러, 폐교 등 불가피한 사유로 더 이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경우, 회원의 동의없이 서비스 이용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6장 손해배상 등
제18조 손해배상
①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불법행위를 행하거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회사가 당해 회원이 아닌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9조 면책사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책 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애플리케이션에 게재한 게시물의 정보, 자료,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20조 관할 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본 조 제①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 관할 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으며, 민사소송법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21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 및 서비스에 대해서는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 해당 서비스별 관련 법령, 유니즈 캠퍼스 운영정책 및 서비스 이용 규칙, 대학과의 별도 협약 등에 의합니다.
부 칙
이 약관은 2024년 03월 04일부터 시행합니다.
이 약관은 2024년 07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
Please enter valid e-mail address.